소통과 참여

칭찬해요

칭찬해요 게시물 상세보기
등록일 2023/04/05
칭찬대상
소속 :
처인기흥
이름 :
신지영
제목 한 개인의 친절함과 상냥함이 국민연금공단에 대한 인식이 바뀌네요.
아내는 공무원, 아들 2명도 공무원, 저는 사학연금대상자입니다. 아내가 뒤늦게 공무원이 되어 11년 근무 후 6월 말 퇴직 예정이어서 국민연금과의 연계 관련해서 궁금한 내용으로 아내가 직접 통화 후 인적 사항을 알려준 후 아무래도 남편인 제가 연금에 대한 지식도 있고 해서 상담을 요청했습니다. 저 나름 연금에 관한 내용을 잘 파악하고 있다고 자부했는데도 어려운 개념과 케이스 때문에 고민도 많이 하고 적당한 시기에 연락해봐야겠다고 마음먹고 있었지만, 질문 내용을 정확하게 전달해야 하기에 여러 생각과 경우의 수를 정리해 가며 연락하게 되었습니다. 혹시 이런 질문엔 귀찮아 하지 않을까 라는 쓸데없는 생각도 해보면서요. 근데 왠걸 수화기 너머로 들려오는 상냥한 목소리가 일단 마음을 편하게 해주네요~ 지금까지 이렇게 질문에 대한 답변이 시원해지는 경우는 살면서 몇 안되는 데..정말 친절한 분이고 업무 내용도 완벽히 파악하고 있지 않고 서는 답변하기 쉽지 않은 경우인데도 나의 질문엔 막힘없는 말투와 목소리가 정말 추천해 주고 싶은 분입니다. 아무튼 앞으로도 민원인들 땜에 힘들고 상처 되는 일도 허다하게 발생할 수도 있겠지만 오늘같이만 한다면 민원인들이 고마워할 거 같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국민을 든든하게 연금을 튼튼하게

담당:

고객지원실 고객서비스부

현재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TOP